업그레이드 가이드

5.2에서 5.3.0 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업그레이드 예상 시간 : 2-3시간 이하

{note} 가능한 모든 변경 내용을 기록하려고 했습니다. 그렇지만 변경 사항 중 일부는 프레임워크의 명확하지 않은 부분에서 이루어 지기 때문에 이중 일부가 실제 애플리케이션에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의존성 업데이트

composer.json파일에 있는 laravel/framework 의존성을 5.3.* 로 변경합니다.

또한 composer.json 파일의 require-dev 섹션에 있는 symfony/css-selectorsymfony/dom-crawler 의 의존성을 3.1.*으로 업그레이드 해야합니다.

PHP & HHVM

라라벨 5.3은 PHP 5.6.4 이상을 필요로 합니다. HHVM은 PHP 5.6 이상과 동일한 언어 기능을 포함하지 않으므로 더 이상 공식적으로 지원되지 않습니다.

비추천 사항들(deprecated)

라라벨 5.2 업그레이드 가이드에서 나열되었던 비추천(deprecated) 사항들이 프레임워크에서 제거되었습니다. 이 목록을 확인하고 deprecated 기능들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프로바이더

EventServiceProvider, RouteServiceProvider, 그리고 AuthServiceProvider 클래스의 boot 메소드에서 인자를 제거하십시오. 주어진 인자에 대한 호출은 동일한 파사드기능으로 대채하여 사용하십시오. 예를 들어, $dispatcher 인자의 메소드를 호출하는 대신에 Event 파사드를 호출하십시오. 마찬가지로 $router 인자의 메소드 호출 대신에 Route 파사드 호출을 사용하십시오. 또한 $gate 인자의 메소드 호출을 Gate 파사드를 사용하도록 변경하십시오.

{note} 메소드 호출을 파사드로 변경할 때, 서비스 프로바이더 상단에 파사드를 import(사용하도록 선언하는것) 해야합니다.

배열

키 / 값 순서 변경

Arr 클래스의 first, last, 그리고 where 메소드, 그리고 이와 연관된 글로벌 헬퍼 함수들은 이제 "값-value"을 주어진 콜백 클로저의 첫번째 인자로 전달 받습니다. 예를 들어:

Arr::first($array, function ($value, $key) {
    return ! is_null($value);
});

이번 버전의 라라벨에서는 $key 가 먼저 사용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예에서는 $value 가 주요하게 관심대상이기 때문에, 이 순서가 변경되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의 "전체 검색"을 통해서 이 메소드를 사용한 곳을 찾아서 첫번째 인자로 $value를 전달받도록 하십시오.

아티즌

make:console 명령어

make:console 명령어는 make:command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사용자 인증

인증 스캐폴딩

기본적으로 프레임워크에서 제공되던 두개의 기본 인증 컨트롤러는 보다 작은 네 개의 컨트롤러로 분리되었습니다. 이 변경사항을 통해서 인증 컨트롤러는 보다 깔끔하고 그 역할 자체에 집중하도록 하였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이 새로운 인증 컨트롤러를 사용하도록 업그레이드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Github 에서 각각의 컨트롤러를 복사하고 애플리케이션에 복사하는 방법입니다.

routes/web.php 파일에서 Auth::routes() 메소드를 호출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 메소드는 새로운 인증 컨트롤러에 대한 적절한 라우트를 등록합니다.

새로운 컨트롤러를 애플리케이션에 복사하고 난 뒤에는, 커스터마이징한 부분들을 다시 구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인증에 사용되는 인증 Guard를 수정했었다면, 컨트롤러의 guard 메소드를 오버라이딩 해야합니다. 각각의 인증 컨트롤러의 트레이트-trait를 살펴보고 오버라이드가 필요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인증 컨트롤러를 특별히 커스터마이징 한적이 없다면, Github에서 컨트롤러를 복사하고 routes/web.php 파일에서 Auth::routes 메소드가 호출되는 것만 확인하면 됩니다.

패스워드 재설정 이메일

패스워드 재설정 이메일을 보내는 기능은 이제 새로운 라라벨의 알림 기능을 사용합니다. 패스워드 재설정 링크를 보낼 때, 알림을 사용하도록 커스터마이징 하려는 경우 Illuminate\Auth\Passwords\CanResetPassword 트레이트-trait 의 sendPasswordResetNotification 메소드를 오버라이딩 해야합니다.

패스워드 재설정 링크 이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게 하려면 User 모델이 반드시 Illuminate\Notifications\Notifiable trait-트레이트를 사용해야합니다:

<?php

namespace App;

use Illuminate\Notifications\Notifiable;
use Illuminate\Foundation\Auth\User as Authenticatable;

class User extends Authenticatable
{
    use Notifiable;
}

{note} config/app.php 설정 파일의 providers 배열에 Illuminate\Notifications\NotificationServiceProvider를 등록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로그아웃을 할 때 POST 사용

Auth:routes 메소드는 이제 /logout 라우트를 GET 이 아닌 POST 로 등록합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웹 애플리케이션이 여러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를 로그아웃 시키는 것을 방지합니다. 업그레이드 하려면, 로그아웃 request-요청이 POST verb를 사용하도록 수정하거나, /logout UIR에 대한 GET 라우트를 등록하십시오:

Route::get('/logout', 'Auth\LoginController@logout');

Authorization-승인

클래스 이름으로 Policy 메소드 호출

일부 정책-policy 메소드는 승인된 모델의 인스턴스가 아닌 현재 인증 된 사용자만을 전달 받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create액션을 승인 할 때가 가장 일반적인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를 만드는 경우 사용자가 게시물을 만들 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 인스턴스를 받지 않는 create 메소드와 같은 policy-정책 메소드를 정의할 때, 메소드의 두번째 인자로 클래스 이름은 전달되지 않습니다. 메소드는 인증된 사용자 인스턴스만을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
 * Determine if the given user can create posts.
 *
 * @param  \App\User  $user
 * @return bool
 */
public function create(User $user)
{
    //
}

AuthorizesResources 트레이트-trait

AuthorizesResources 트레이트-trait는 AuthorizesRequests 트레이트-trait에 통합되었습니다. app/Http/Controllers/Controller.php 파일에서 AuthorizesResources 트레이트-trait은 제거해야합니다.

블레이드

사용자 정의 지시어

이전 버전의 라라벨에서는 directive 메소드를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블레이드 지시어를 등록할 때, 지시어 콜백에 전달된 $expression에는 가장 바깥 쪽 괄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라라벨 5.3에서는 지시어의 콜백에 전달되는 expressiond에는 가장 바깥쪽 괄호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블레이드 확장 문서를 확인하고 여러분의 커스텀 블레이드 지시어가 여전히 동작하는지 점검하십시오.

(역자주 : directive 메소드에 전달되는 $expression의 형태 또는 값이 변경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스코프가 달라졌으니. 업그레이드 이후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브로드캐스팅

서비스 프로바이더

라라벨 5.3에서는 이벤트 브로드캐스팅에 대한 많은 개선이 있었습니다. app/Providers 디렉토리에 BroadcastServiceProviderGitHub에서 소스를 복사하여 새로 추가해야합니다. 새로운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정의하고 나면 config/app.php 설정 파일에서 providers 배열에 이를 추가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app/config 디렉토리에 GitHub 소스에서 복사한 broadcasting.php 설정 파일을 새로 추가하십시오.

캐시

클로저 바인딩 확장 & $this

Cache::extend 메소드를 클로저와 함께 호출할 때, $thisCacheManager 인스턴스에 바인딩 되어 있기 때문에, 클로저 안에서 해당 매니저의 메소드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Cache::extend('memcached', function ($app, $config) {
    try {
        return $this->createMemcachedDriver($config);
    } catch (Exception $e) {
        return $this->createNullDriver($config);
    }
});

캐셔

캐셔를 사용중이라면, laravel/cashier 패키지를 ~7.0릴리즈로 업그레이드 해야합니다. 캐셔의 이번 릴리즈는 몇가지 내부 메소드가 라라벨 5.3에 맞추어 호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컬렉션

키 / 값 순서 변경

first, last, 그리고 contains 컬렉션 메소드는 이제 "값"을 주어진 콜백 클로저의 첫번째 인자로 전달 받습니다. 예를 들어:

$collection->first(function ($value, $key) {
    return ! is_null($value);
});

이번 버전의 라라벨에서는 $key 가 먼저 사용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예에서는 $value 가 주요하게 관심대상이기 때문에, 이 순서가 변경되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의 "전체 검색"을 통해서 이 메소드를 사용한 곳을 찾아서 첫번째 인자로 $value를 전달받도록 하십시오.

컬렉션 where 메소드는 기본적으로 "느슨한" 비교를 수행합니다

컬렉션의 where 메소드는 이제 기본적으로 엄격한 비교 대신에 "느슨한" 비교를 수행합니다. 엄격한 비교를 수행하고자 한다면, whereStrict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변경사항으로 인해서 컬렉션 클래스에서 whereLoose 메서드가 제거되었습니다.

where 메소드는 더이상 "엄격함"을 나타내는 세번째 인자를 받지 않습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필요에 따라 where 또는 whereStrict 메소드를 명확하게 호출해야합니다.

설정

애플리케이션 이름

config/app.php 설정 파일에 다음의 설정 옵션을 추가하십시오:

'name' => 'Your Application Name',

컨트롤러

생성자에서 세션

이전 버전의 라라벨에서, 컨트롤러의 생성자 안에서 세션 변수나, 인증된 사용자에 엑세스 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프레임워크의 기능으로 명확하게 의도된 것은 아닙니다. 라라벨 5.3에서는 미들웨어가 아직 실행되지 않았기 때문에, 컨트롤러의 생성자에서 세션이나 인증된 사용자에 엑세스 할 수 없습니다.

이 대신에, 클로저 기반의 미들웨어를 컨트롤러의 생성자에 직접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애플리케이션이 라라벨 5.3.4 이상에서 동작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php

namespace App\Http\Controllers;

use App\User;
use Illuminate\Support\Facades\Auth;
use App\Http\Controllers\Controller;

class ProjectController extends Controller
{
    /**
     * All of the current user's projects.
     */
    protected $projects;

    /**
     * Create a new controller instance.
     *
     * @return void
     */
    public function __construct()
    {
        $this->middleware(function ($request, $next) {
            $this->projects = Auth::user()->projects;

            return $next($request);
        });
    }
}

물론, 컨트롤러 액션에서 Illuminate\Http\Request 클래스를 타입 힌트로 지정하여 request-요청의 세션 데이터나 인증된 사용자에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

/**
 * Show all of the projects for the current user.
 *
 * @param  \Illuminate\Http\Request  $request
 * @return Response
 */
public function index(Request $request)
{
    $projects = $request->user()->projects;

    $value = $request->session()->get('key');

    //
}

데이터베이스

컬렉션

쿼리 빌더는 이제 순수 배열 대신에 Illuminate\Support\Collection 인스턴스를 반환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쿼리 빌더와 Eloquent에 의해서 반환되는 결과 타입의 일관성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쿼리빌더가 Collection 인스턴스로 결과를 반환하도록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쿼리 빌더의 get 또는 pluck 메소드에 all 메소드를 체이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결과의 일반 PHP 배열이 반환되므로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users = DB::table('users')->get()->all();

$usersIds = DB::table('users')->pluck('id')->all();

Eloquent getRelation 메소드

Eloquent의 getRelation 메소드는 relation이 로드 할 수 없는 경우에 BadMethodCallException를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그 대신에, Illuminate\Database\Eloquent\RelationNotFoundException를 발생시킵니다. 이 변경사항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직접 BadMethodCallException을 catch 한 경우에만 영향을 받습니다.

Eloquent $morphClass 속성

Eloquent 모델에 정의할 수 있는 $morphClass 속성은 "morph map"을 정의할 수 있게 되면서 제거되었습니다. morph map을 정의하는 것은 eager 로딩과 다형성 관계-relation의 불필요한 버그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마련되었습니다. 이전의 $morphClass 속성을 사용했다면, 다음 문법을 사용하여 morphMap 을 이용하도록 전환해야합니다:

Relation::morphMap([
    'YourCustomMorphName' => YourModel::class,
]);

예를 들어, 이전버전에서 다음과 같은 $morphClass 정의를하고 있었다면:

class User extends Model
{
    protected $morphClass = 'user'
}

AppServiceProviderboot 메소드에서 다음과 같이 morphMap을 정의해야합니다.

use Illuminate\Database\Eloquent\Relations\Relation;

Relation::morphMap([
    'user' => User::class,
]);

Eloquent 스코프

Eloquent 스코프는 이제 범위 제약 조건의 첫번째 불리언 값을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orWhere 제한으로 스코프를 시작하는 경우, 이는 더이상 일반적인 where 로 변환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을 이전과 같이 사용하려면 (예를 들어, 반복문 안에서 여러개의 orWhere 제한을 추가하는 경우와 같은), 불리언 논리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게 하기 위해서, 첫번째 조건이 일반적인 where 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스코프가 where 제약조건으로 시작하는 경우에는 변경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쿼리에서 toSql 메소드를 사용하여 실제 쿼리 SQL이 어떠한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User::where('foo', 'bar')->toSql();

Join-조인 구문

JoinClause 클래스는 쿼리빌더와 문법을 통합하기 위해서 새롭게 작성되었습니다. on 구문에서 선택적으로 전달되던 $where은 제거되었습니다. "where" 조건을 추가하려면 쿼리 빌더에서 제공하는 where 메소드를 명시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query->join('table', function ($join) {
    $join->on('foo', 'bar')->where('bar', 'baz');
});

on 구문의 연산자는 이제 유효해야하며, 유효하지 않은 값은 더이상 포함할 수 없습니다. 이전버전과 동일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예를 들어, $join->on('foo', 'in', DB::raw('("bar")'))), 적절한 where 절을 사용하여 조건구문을 다시 작성해야 합니다:

$join->whereIn('foo', ['bar']);

$bindings속성은 삭제되었습니다. JOIN 조인 바인딩을 직접 조작하려면 addBinding 메소드를 사용하십시오:

$query->join(DB::raw('('.$subquery->toSql().') table'), function ($join) use ($subquery) {
    $join->addBinding($subquery->getBindings(), 'join');
});

암호화

Mcrypt 제거

Mcrypt encrypter 는 2015년 6월 릴리즈된 라라벨 5.1.0에서 부터 deprecated 되었습니다. 이 encrypter 는 OpenSSL 기반의 새로운 암호화 구현을 위해서 라라벨 5.3.0 릴리즈에서 완전히 삭제되었습니다. 라라벨 5.1.0 이후 모든 릴리즈는 이 암호화 스키마가 기본이었습니다.

config/app.php 설정 파일에서, 아직 Mcrypt를 기반으로한 chiper을 사용중이라면, 이를 AES-256-CBC 으로 변경하고 php artisan key:generate 명령어를 사용하여 생성할 수 있는 보다 안전한 랜덤 32바이트 문자열을 설정하도록 해야합니다.

만약 Mcrypt encrypter 를 사용하여 암호화한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여 사용중이라면, 레거시 Mcrypt 암호화 구현을 위한 laravel/legacy-encrypter 패키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패키지를 사용하여 암호화된 데이터를 복호한다음에 새로운 OpenSSL encrypter 를 사용하여 다시 암호화를 수행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의 사용자 정의 아티즌 명령어를 사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legacy = new McryptEncrypter($encryptionKey);

foreach ($records as $record) {
    $record->encrypted = encrypt(
        $legacy->decrypt($record->encrypted)
    );

    $record->save();
}

예외-Exception 핸들러

생성자

베이스 exception handler 클래스는 이제 생성자에서 Illuminate\Container\Container 인스턴스를 필요로 합니다. 이 변경사항은 여러분이 app/Exceptions/Handler.php 파일에서 직접 __construct 메소드를 정의하였다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parent::__construct 메소드에 컨테이너 인스턴스를 전달하도록 해야합니다:

parent::__construct(app());

Unauthenticated 메소드

App\Exceptions\Handler 클래스에 unauthenticated 메소드를 추가해야 합니다. 이 메소드는 인증 관련 exception을 HTTP 응답-response로 변환합니다:

/**
 * Convert an authentication exception into an unauthenticated response.
 *
 * @param  \Illuminate\Http\Request  $request
 * @param  \Illuminate\Auth\AuthenticationException  $exception
 * @return \Illuminate\Http\Response
 */
protected function unauthenticated($request, AuthenticationException $exception)
{
    if ($request->expectsJson()) {
        return response()->json(['error' => 'Unauthenticated.'], 401);
    }

    return redirect()->guest('login');
}

미들웨어

can 미들웨어 네임스페이스 변경

HTTP 커널의 $routeMiddleware 속성에 나열되어 있던 can 미들웨어는 다음 클래스처럼 변경 되어야 합니다:

'can' => \Illuminate\Auth\Middleware\Authorize::class,

can 미들웨어 사용자 인증 Exception

can 미들웨어는 이제, 사용자가 인정되지 않았으면 Illuminate\Auth\AuthenticationException 을 발생시킵니다. 수동으로 다른 유형의 exception을 catch하고 있었다면, 애플리케이션이 이 exception을 catch 하도록 변경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이 변경사항은 애플리케이션에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입니다.

바인딩 대체 미들웨어

라우트 모델 바인딩은 이제 미들웨어를 사용하여 처리됩니다. 모든 애플리케이션은 app/Http/Kernel.php 파일 의 web 미들웨어 그룹에 Illuminate\Routing\Middleware\SubstituteBindings 을 추가해야 합니다:

\Illuminate\Routing\Middleware\SubstituteBindings::class,

또한, 바인딩을 대체하기 위해서 HTTP Kernel의 $routeMiddleware 속성에 라우트 미들웨어를 등록해야 합니다:

'bindings' => \Illuminate\Routing\Middleware\SubstituteBindings::class,

라우트 미들웨어를 등록하고 나면, api 미들웨어 그룹에 다음과 같이 추가하십시오:

'api' => [
    'throttle:60,1',
    'bindings',
],

알림-Notifications

설치하기

라라벨 5.3은 새로운 드라이버 기반의 알림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config/app.php 설정 파일의 providers 배열에 Illuminate\Notifications\NotificationServiceProvider를 등록해야합니다.

또한 config/app.php 설정 파일의 aliases 배열에 Illuminate\Support\Facades\Notification 파사드를 추가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User 모델 또는 알림을 수신할 다른 모델에 Illuminate\Notifications\Notifiable 트레이트-trait을 사용하도록 해야합니다.

페이지네이션

사용자 정의

라라벨 5.3에서는 이전의 라라벨 5.x 릴리즈와 비교하여 페이지네이터가 생성하는 HTML을 수정하기가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Presener" 클래스를 정의하는 대신에, 간단한 블레이드 템플릿 하나만 정의하면 됩니다. 페이지네이션 뷰를 커스터마이징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vendor:publish 명령어를 사용하여 resources/views/vendor 디렉토리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php artisan vendor:publish --tag=laravel-pagination

이 명령어는 resources/views/vendor/pagination 디렉토리 안에 뷰 파일들을 구성합니다. 이 디렉토리 안에 default.blade.php 파일은 기본적인 페이지네이션 뷰와 일치합니다. 간단하게 이 파일을 변경하여 페이지네이션 HTMLd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페이지네이션 문서를 확인하십시오.

Queue-큐

설정하기

큐 설정에서 모든 expire 설정 부분은 retry_after 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Beanstalk 설정의 ttr 부분도 retry_after 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렇게 이름이 변경되어 설정 옵션의 목적을 보다 분명히 할 수 있습니다.

클로저

클로저를 큐를 통해서 실행하는 것은 더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클로저를 큐를 통해서 실행했었다면, 클로저를 클래스로 변경하고 대신에 클래스 인스턴스를 큐에 전달해야합니다:

dispatch(new ProcessPodcast($podcast));

컬렉션 Serialization

Illuminate\Queue\SerializesModels 트레이트-trait은 이제 Illuminate\Database\Eloquent\Collection 인스턴스를 serialize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애플리케이션의 대부분에서 호환성을 깨뜨리는 변화는 가져오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애플리케이션의 대기열에 있는 작업이 데이터베이스에서 다시 획득할 수 없는 컬렉션에 의존하는 경우에 이 변경사항이 애플리케이션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것을 확인하도록 하십시오.

데몬 워커

queue:work 아티즌 명령어를 호출할 때 --daemon 옵션은 더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php artisan queue:work 명령어는 자동으로 여러분이 워커를 데몬 모드로 수행하길 원한다고 가정합니다. 하나의 작업을 처리하려는 경우에는, 여러분은 명령어에 --once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Start a daemon queue worker...
php artisan queue:work

// Process a single job...
php artisan queue:work --once

데이터베이스 드라이버 변경사항

큐-queue 작업을 저장하기 위해서 database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다면, jobs 테이블의 jobs_queue_reserved_reserved_at_index를 drop 하고 reserved 컬럼을 drop 해야 합니다. 이 컬럼은 database 드라이버를 사용할 때 더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변경사항들을 적용하고 나서, queuereserved_at 컬럼에 대한 복합 인덱스를 추가해야합니다.

다음은 피요한 변경사항을 수행할 수 있는 마이그레이션 파일의 예제입니다:

public function up()
{
    Schema::table('jobs', function (Blueprint $table) {
        $table->dropIndex('jobs_queue_reserved_reserved_at_index');
        $table->dropColumn('reserved');
        $table->index(['queue', 'reserved_at']);
    });

    Schema::table('failed_jobs', function (Blueprint $table) {
        $table->longText('exception')->after('payload');
    });
}

public function down()
{
    Schema::table('jobs', function (Blueprint $table) {
        $table->tinyInteger('reserved')->unsigned();
        $table->index(['queue', 'reserved', 'reserved_at']);
        $table->dropIndex('jobs_queue_reserved_at_index');
    });

    Schema::table('failed_jobs', function (Blueprint $table) {
        $table->dropColumn('exception');
    });
}

이벤트 데이터 변경사항

JobProcessing, 그리고 JobProcessed와 같은 다양한 큐-queue 작업 이벤트들은 어디상 $data 속성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데이터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이 $event->job->payload() 를 호출하도록 변경해야합니다.

실패한 Job 에 대한 이벤트

AppServiceProvider 에서 Queue:failing 메소드를 호출한다면, 다음처럼 메소드를 수정해야 합니다:

use Illuminate\Queue\Events\JobFailed;

Queue::failing(function (JobFailed $event) {
    // $event->connectionName
    // $event->job
    // $event->exception
});

프로세스 컨트롤 확장-extension

애플리케이션에서 큐 워커에 --timeout 옵션을 사용하게 되면, pcntl 확장기능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레거시 스타일의 큐-queue 작업에서 모델 serializing

일반적으로, Laravel의 작업은 새 작업 인스턴스를 전달하여 대기중인 Queue::push 방법. 그러나 일부 응용 프로그램은 다음 레거시 구문을 사용하여 작업을 대기시킬 수 있습니다:

Queue::push('ClassName@method');

이 구문을 사용하여 작업을 대기중인 경우 Eloquent 모델은 더 이상 자동으로 직렬화되어 대기열에서 다시 검색되지 않습니다. 자동 큐으로 직렬화하기 위해 웅변 모델을하려는 경우, 당신은 사용해야 Illuminate\Queue\SerializesModels 작업 클래스에 특성을 새로운 사용하여 작업을 큐에 push 구문 :

Queue::push(new ClassName);

라우팅

리소스 파라미터는 단수를 기본으로 합니다.

라라벨의 이전버전에서는 Route::resource 를 사용해서 등록된 라우트 파라미터는 "단수"가 아니였습니다. 이는 라우트 모델 바인딩을 등록할 때 예시치 않은 동작을 발생시키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의 Route::resource 를 호출하면:

Route::resource('photos', 'PhotoController');

show 라우트에 대한 URI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photos/{photos}

라라벨 5.3에서 모든 리소스 라우트 파라미터는 단수를 기본으로 합니다. 따라서 Route::resource와 동일한 호출은 다음과 같은 URI를 등록합니다:

/photos/{photo}

리소스 라우트 파리미터가 자동으로 단수로 처리되는 것 대신에, 이전처럼 동작하도록 유지하고자 한다면, 다음과 같이 AppServiceProvidersingularResourceParameters 메소드를 호출하면 됩니다:

use Illuminate\Support\Facades\Route;

Route::singularResourceParameters(false);

리소스 라우트 이름은 더이상 prefix 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URL prefix는 더이상 Route::resource 를 사용해서 할당된 라우트 이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 동작은 애초에 라우트 이름을 사용하는 목적을 완전히 망쳐버렸습니다.

만약 prefix 옵션이 지저된 Route::group 호출 안에서 Route::resource를 사용한다면, 라우트 이름앞에 prefix URL이 붙어 있지 않는지 모든 route 헬퍼와 UrlGenerator::route 호출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 변경사항은 동일한 이름을 가지는 두개의 라우트를 갖게하는 문제를 발생시키는데, 여기에는 두가지 대안이 있습니다. 먼저 Route::resource 를 호출할 때 주어진 라우트에 대한 사용자 정의 이름을 지정하는 names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리소스 라우팅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다른 방법은 라우트 그룹에 as 옵션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Route::group(['as' => 'admin.', 'prefix' => 'admin'], function () {
    //
});

유효성 검사

Form Request-요청 Exception-예외

form request 에서 유효성 검사가 실패하면, 라라벨은 HttpException 인스턴스 대신에 Illuminate\Validation\ValidationException 인스턴스를 throw 합니다. 만약 form request 에서 직접 HttpException을 catch 하고 있었다면, cache 부분에서 ValidationException 를 받을 수 있도록 수정해야합니다.

메세지 백

이전 버전에서 Illuminate\Support\MessageBag 인스턴스가 메세지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확인하기 위해서 has 메소드를 사용했다면, 이제 그 대신에 cout 메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has 메소드는 이제 메세지 백안에 있는 지정된를 확인하기 위해서 인자를 필요로 합니다.

Nullable 기본타입

배열, 블리언, 정수값, 숫자 그리고 문자열에 대한 유효성 검사를 할 때, nullable 규칙을 추가하지 않는 이상, null 은 더이상 유효한 값이라고 판단되지 않습니다:

Validator::make($request->all(), [
    'field' => 'nullable|max:5',
]);

5.1에서 5.2.0 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업그레이드 예상 시간 : 1시간 이하

{note} 프레임워크에 에러가 발생할만한 모든 포괄적인 목록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변경사항들의 대부분은 여러분의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패키지 의존성 업데이트

composer.json 파일에서 laravel/framework 5.2.*를 변경하십시오.

composer.json 파일의 require-dev 섹션에 "symfony/dom-crawler": "~3.0""symfony/css-selector": "~3.0"를 추가하십시오.

인증

설정 파일

config/auth.php 설정 파일을 다음의 https://github.com/laravel/laravel/blob/5.2/config/auth.php와 같이 변경해야 합니다.

새로운 복사본으로 파일을 덮어씌우고, 이전 설정 파일의 옵션값을 참고하여 인증을 설정하십시오. 라라벨 5.1에서 일반적인 Eloquent 기반의 인증 서비스를 이용 중이었다면, 대부분의 값들은 동일할 것입니다.

새로운 auth.php 설정 파일안에 있는 passwords.users.email 설정 옵션의 특별한 사항를 확인하고, 뷰 파일의 경로가 애플리케이션의 실제의 뷰 파일 경로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라라벨 5.2에서 이 뷰에 대한 기본 경로가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설정 파일의 기본 값이 가지고 있는 뷰의 경로와 일치하지 않는다면 설정 옵션을 변경하십시오.

Contracts

Illuminate\Contracts\Auth\Authenticatable contract를 구현하고 있었다면, 더 이상 Authenticatable trait-트레이트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분은 contract 구현 클래스에 getAuthIdentifierName 메소드를 추가해야만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메소드는 인증 엔티티의 "primary key" 컬럼 이름을 반환할 것입니다. 예를 들면 id와 같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지 않았었다면, 애플리케이션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드라이버

사용자를 식별하기 위한 사용자 정의 메소드를 정의하는데 Auth::extend 메소드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이제 사용자 정의 User 프로바이더를 정의하기 위해서 Auth::provider 를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자 정의 프로바이더를 정의하고 나서, 새로운 auth.php 설정 파일의 providers 배열 안에 이를 설정해야 합니다.

사용자 정의 인증 프로바이더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증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리다이렉트

Illuminate\Foundation\Auth\AuthenticatesUsersloginPath() 메소드가 제거되었기 때문에, AuthController 에서 $loginPath 변수는 더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트레이트-trait 은 인증에서 에러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사용자를 이전 위치로 리다이렉트 시킬 것입니다.

승인-Authorization

Illuminate\Auth\Access\UnauthorizedExceptionIlluminate\Auth\Access\AuthorizationException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이 exception 을 수동으로 처리하도록 하지 않았었다면, 애플리케이션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컬렉션

Eloquent 베이스 컬렉션

Eloquent 컬렉션 인스턴스는 이제, 다음 메소드: pluck, keys, zip, collapse, flatten, flip를 위한 베이스 컬렉션 (Illuminate\Support\Collection)을 반환합니다.

키값의 유지

slice, chunk, and reverse 메소드들은 이제 컬렉션의 키 값을 유지합니다. 이 메소드들이 키를 유지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Collection 인스턴스의 values 메소드를 사용하십시오.

컴포저 클래스

Illuminate\Foundation\Composer 클래스는 Illuminate\Support\Composer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수동으로 이 클래스를 사용하지 않았었다면, 애플리케이션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명령어와 핸들러

Self-Handling 명령어

jobs / commands 클래스에서 더이상 SelfHandling contract를 구현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job 클래스는 기본적으로 self-handling 되며, 여러분의 클래스들에서 이 이터페이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명령과 핸들러의 구분

라라벨 5.2 command bus 는 혼자서 처리되는 명령어만 지원하며 더이상 명령어와 핸들러를 구분하는 것을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별도의 명령어와 핸들러를 계속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이에 대한 하위 호환성을 지원하는 라라벨 Collective 패키지를 설치 할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LaravelCollective/bus

설정

구동환경 변수값

app.php 설정 파일의 env 설정 옵션값이 다음과 같이 추가되었습니다.

'env' => env('APP_ENV', 'production'),

캐싱과 Env

배포 진행중에 config:cache명령어를 사용한다면, 여러분은 반드시 애플리케이션의 다른 곳이 아닌, 설정 파일 안에서만 env 함수를 호출 하는 것을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애플리케이션에서 env 를 호출한다면, 여러분의 설정 파일에 해당 설정 값을 추가하고, 해당 위치에서는 env 를 호출하도록 하여 envconfig를 호출하도록 변경할 것을 강력하게 권고합니다.

컴파일된 클래스들

존재하는 경우에는 config/compile.php 안에 있는 files 배열안에서 다음 라인들을 제거하십시오:

realpath(__DIR__.'/../app/Providers/BusServiceProvider.php'),
realpath(__DIR__.'/../app/Providers/ConfigServiceProvider.php'),

이렇게 하지 않으면 php artisan optimize가 실행될 때 서비스 프로바이더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에러가 발생합니다.

CSRF 확인

단위 테스트가 실행중에 더이상 CSRF 확인이 자동으로 수행되지 않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애플리케이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MySQL 날짜지원

MySQL 5.7 에서 부터는 기본적으로 stric 모드가 사용되기 때문에, 0000-00-00 00:00:00 가 더이상 유효한 날짜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데이터베이스에 레코드를 추가할 때 모든 타임스탬프 컬럼은 유효한 기본값을 받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마이그레이션 파일에서 useCurrent 메소드를 사용하여 타임스탬프 컬럼에 현재의 타임스탬프 값을 기본으로 지정하거나, null 값을 허용하도록 nullable 로 만들 수 있습니다:

$table->timestamp('foo')->nullable();

$table->timestamp('foo')->useCurrent();

$table->nullableTimestamps();

MySQL JSON 컬럼 타입

이제 MySQL 드라이버를 사용할 때, json 컬럼 타입은 실제 JSON 컬럼을 생성합니다. MySQL 5.7 이상을 구동하지 않는다면, 이 컬럼 타입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대신에 마이그레이션 파일에서 text 컬럼 타입을 사용하십시오.

Seeding-시딩

이제 데이터베이스 시딩이 실행될 때, 모든 Eloquent 모델은 기본적으로 모든 속성이 바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Model::unguard()를 호출해야만 했습니다. 시딩이 진행되는 동안 속성들을 보호하고자(guard) 한다면, DatabaseSeeder 클래스의 상단 부분에서 Model::reguard()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Eloquent

날짜 캐스팅

모델의 $casts 속성에 추가된 datedatetime 과 같은 속성들은 모델이나 모델의 컬렉션에서 toArray가 호출될 때 문자로 변환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dates 배열에 지정된 날짜와 일치하는 날짜 캐스팅 변환이 됩니다.

글로벌 스코프

글로벌 스코프 구현이 보다 손쉽게 사용될 수 있도록 재작성되었습니다. 글로벌 스코프는 더이상 remove 메소드가 필요하지 않으며, 여러분이 작성한 글로벌 스코프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Eloquent 쿼리 빌더에서 쿼리 빌더 인스턴스에 엑세스 하고자 getQueyt를 호출하였었다면, 이제 toBase 메소드를 호출해야 합니다.

어떤 이유던지 remove 메소드를 직접 호출했었다면, 이를 $eloquentBuilder->withoutGlobalScope($scope)을 호출하도록 변경해야 합니다.

Eloquent 쿼리 빌더에 새로운 withoutGlobalScopewithoutGlobalScopes 메소드가 추가되었습니다. $model->removeGlobalScopes($builder)의 호출은 간단하게 $builder->withoutGlobalScopes()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Primary kyes

기본적으로 Eloquent는 여러분의 primary key 가 정수형이라고 추정하여 자동으로 정수 타입으로 캐스팅 할 것입니다. 정수형이 아닌 primary key를 사용한다면, Eloquent 모델의 $incrementing 속성을 false 로 오버라이딩 해야합니다:

/**
 * Indicates if the IDs are auto-incrementing.
 *
 * @var bool
 */
public $incrementing = true;

이벤트

코어 이벤트 객체들

이제 라라벨에 의해서 발생하는 몇몇 코어 이벤트들은 이벤트 이름과 동적 파라미터 문자열 대신에 이벤트 객체를 사용합니다. 다음은 이전의 이벤트 이름과 새로운 객체의 대응 목록입니다 :

이전 새로운
artisan.start Illuminate\Console\Events\ArtisanStarting
auth.attempting Illuminate\Auth\Events\Attempting
auth.login Illuminate\Auth\Events\Login
auth.logout Illuminate\Auth\Events\Logout
cache.missed Illuminate\Cache\Events\CacheMissed
cache.hit Illuminate\Cache\Events\CacheHit
cache.write Illuminate\Cache\Events\KeyWritten
cache.delete Illuminate\Cache\Events\KeyForgotten
connection.{name}.beginTransaction Illuminate\Database\Events\TransactionBeginning
connection.{name}.committed Illuminate\Database\Events\TransactionCommitted
connection.{name}.rollingBack Illuminate\Database\Events\TransactionRolledBack
illuminate.query Illuminate\Database\Events\QueryExecuted
illuminate.queue.before Illuminate\Queue\Events\JobProcessing
illuminate.queue.after Illuminate\Queue\Events\JobProcessed
illuminate.queue.failed Illuminate\Queue\Events\JobFailed
illuminate.queue.stopping Illuminate\Queue\Events\WorkerStopping
mailer.sending Illuminate\Mail\Events\MessageSending
router.matched Illuminate\Routing\Events\RouteMatched

각각의 이 이벤트 객체들은 라라벨 5.1의 이벤트 핸들러에 전달 되었던 파라미터들과 완전히 동일한 파라미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5.1. 에서 DB::listen 을 사용중이었다면, 5.2. 에서는 다음과 같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DB::listen(function ($event) {
    dump($event->sql);
    dump($event->bindings);
});

각각의 새로운 이벤트 객체 클래스를 살펴보고, 각각의 프로퍼티들을 확인하십시오.

Exception 핸들링

App\Exceptions\Handler 클래스의 $dontReport 속성은 다음과 같은 exception 타입들을 포함하도록 수정되어야 합니다:

use Illuminate\Validation\ValidationException;
use Illuminate\Auth\Access\AuthorizationException;
use Illuminate\Database\Eloquent\ModelNotFoundException;
use Symfony\Component\HttpKernel\Exception\HttpException;

/**
 * A list of the exception types that should not be reported.
 *
 * @var array
 */
protected $dontReport = [
    AuthorizationException::class,
    HttpException::class,
    ModelNotFoundException::class,
    ValidationException::class,
];

헬퍼 함수

이제 url() 헬퍼 함수는 경로를 지정하지 않으면 Illuminate\Routing\UrlGenerator 인스턴스를 반환합니다.

묵시적 모델 바인딩

라라벨 5.2에서는 자동으로 URI의 식별자를 기반으로 라우트와 컨트롤러에 모델 인스턴스를 주입해주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묵시적 모델 바인딩"이 도입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경사항은 라우트나 컨트롤러에서 사용된 타입힌트 모델 인스턴스의 동작을 변경하게 됩니다.

타입-힌트되는 모델 인스턴스가 여러분의 라우트 또는 컨트롤러에 있고, 비어있는모델 인스턴스가 주입되도록 구성하였었다면, 라우트나 컨트롤러에서 이 타입-힌트를 제거하고, 빈 모델 인스턴스를 직접 생성해야 합니다. 다시말해 라라벨은 URI의 식별자를 기반으로 데이터베이스에 존재하는 모델 인스턴스를 찾으려고 시도할 것입니다.

IronMQ

IronMQ 큐 드라이버가 별도의 고유 패키지로 이동되었으며, 코어 프레임워크에서 더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https://github.com/LaravelCollective/iron-queue

Jobs / Queue

이제 php artisan make:job 명령어는 기본적으로 "queued-큐를 통해서 처리되는" job 클래스를 생성합니다. "sync-동기적으로 처리되는" job을 생성하고자 한다면, 명령어를 실행할 때 --sync 옵션을 사용하십시오.

메일

pretend 메일 설정 옵션은 제거되었습니다. 대신에, pretent 함수와 동일한 역할을 수행하며 메일 메시지에 대한 보다 많은 정보를 기록하는, log 메일 드라이버를 사용하십시오.

Pagination

프레임워크에서 생성되는 다른 URL들과 동일한 URL을 생성하기 위해서 paginator URL은 더이상 마지막에 슬래쉬(/)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이 수정사항은 애플리케이션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프로바이더

app.php 설정 파일의 서비스 프로바이더 부분에서 Illuminate\Foundation\Providers\ArtisanServiceProvider가 제거되어 졌어야합니다.

app.php 설정 파일의 서비스 프로바이더 부분에서 Illuminate\Routing\ControllerServiceProvider가 제거되어 졌어야 합니다.

세션

인증 시스템의 변경으로 인해서, 라라벨 5.2로 업그레이드 하면 기존에 존재하던 세션들은 모두 유효하지 않게 됩니다.

데이터베이스 세션 드라이버

사용자의 ID, IP, 그리고 user-agent와 같은 보다 자세한 사용자 정보를 포함하는 새로운 database 세션 드라이버가 프레임워크에 새롭게 작성되었습니다. 기존의 드라이버를 계속 사용하고자 한다면, session.php 설정 파일에서 legacy-database 드라이버를 사용하십시오.

새로운 드라이버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세션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에 user_id (nullable integer), ip_address (nullable string), 그리고 user_agent (text) 컬럼을 추가해야만 합니다.

Stringy

프레임워크에 "Stringy" 라이브러리가 더이상 포함되지 않습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를 사용하려면 Composer를 통해서 수동으로 설치하면 됩니다.

유효성 검사

Exception 타입들

ValidatesRequests 트레이트-trait은 이제 Illuminate\Http\Exception\HttpResponseException 인스턴스 대신 Illuminate\Foundation\Validation\ValidationException 인스턴스를 예외로 던집니다. 이 exception을 수동으로 처리하지 않았었다면 애플리케이션에 영향을 끼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추천 사항들(deprecated)

다음의 기능들은 5.2에서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 기능들이 되었으며, 2016년 6월에 릴리즈되는 5.3에서는 제거될것입니다.

  • Illuminate\Contracts\Bus\SelfHandling contract 는 job 에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컬렉션, 쿼리빌더 그리고 Eloquent 쿼리 빌더 객체에서 lists 메소드는 pluck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메소드의 사용법은 동일합니다.
  • Route::controller를 사용한 묵시적 컨트롤러 라우트는 사용을 권장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라우트 파일에서 명시적으로 라우트를 등록하십시오. 이 기능은 아마도 별도 패키지로 분리될 것입니다.
  • get, post 그리고 다른 라우트 핼퍼 함수들은 제거되었습니다. 대신에 Route 파사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5.1의 database 세션 드라이버는 legacy-database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나중에는 제거될것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베이스 세션 드라이버"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 random_bytes 네이티브 PHP 함수가 사용되도록 Str::randomBytes 함수는 더이상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 hash_equals 네이티브 PHP 함수가 사용되도록 Str::equals 함수는 더이상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 Illuminate\Support\HtmlString 가 사용되도록 Illuminate\View\Expression는 더이상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 WincacheStore 캐시 드라이버는 제거되었습니다.

5.1.11 로 업그레이드 하기

라라벨 5.1.11 에서는 authorization-승인policies를 지원합니다. 새로운 기능들과 기존의 라라벨 5.1 애플리케이션은 손쉽게 통합됩니다.

{note} 이러한 업그레이드는 선택 사항이기 때문에,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애플리케이션의 실행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Policy-정책 디렉토리 생성하기

먼저 애플리케이션 안에 app/Policies 라는 빈 디렉토리를 생성합니다.

AuthServiceProvider 와 Gate 파사드를 생성하고 등록하기

app/Providers 디렉토리 안에 AuthServiceProvider 파일을 생성합니다. GitHub 에서 파일을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유의할 것은 프로바이더의 네임스페이스를 여러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는 네임스페이스로 변경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프로바이더를 생성한 뒤에, app.php 설정 파일의 providers 배열에 등록해야 합니다.

또한 Gate 파사드를 app.php 설정 파일의 aliases 배열에 등록해야합니다.

'Gate' => Illuminate\Support\Facades\Gate::class,

User 모델 변경하기

다음으로, App\User 모델에서 Illuminate\Foundation\Auth\Access\Authorizable 트레이트와, Illuminate\Contracts\Auth\Access\Authorizable contract 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php

namespace App;

use Illuminate\Auth\Authenticatable;
use Illuminate\Database\Eloquent\Model;
use Illuminate\Auth\Passwords\CanResetPassword;
use Illuminate\Foundation\Auth\Access\Authorizable;
use Illuminate\Contracts\Auth\Authenticatable as AuthenticatableContract;
use Illuminate\Contracts\Auth\Access\Authorizable as AuthorizableContract;
use Illuminate\Contracts\Auth\CanResetPassword as CanResetPasswordContract;

class User extends Model implements AuthenticatableContract,
                                    AuthorizableContract,
                                    CanResetPasswordContract
{
    use Authenticatable, Authorizable, CanResetPassword;
}

Base Controller 변경하기

다음으로 Base Controller App\Http\Controllers\Controller 에서 Illuminate\Foundation\Auth\Access\AuthorizesRequests 트레이트를 사용하도록 변경합니다:

<?php

namespace App\Http\Controllers;

use Illuminate\Foundation\Bus\DispatchesJobs;
use Illuminate\Routing\Controller as BaseController;
use Illuminate\Foundation\Validation\ValidatesRequests;
use Illuminate\Foundation\Auth\Access\AuthorizesRequests;

abstract class Controller extends BaseController
{
    use AuthorizesRequests, DispatchesJobs, ValidatesRequests;
}

5.1.0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업그레이드 예상 시간 : 1시간 이하

bootstrap/autoload.php 업데이트 하기

bootstrap/autoload.php파일의 $compiledPath 변수를 다음처럼 변경합니다.

$compiledPath = __DIR__.'/cache/compiled.php';

bootstrap/cache 디렉토리 생성하기

bootstrap 디렉토리 안에 cache 디렉토리를 만들고, (bootstrap/cache) 다음 내용을 포함하는 .gitignore 파일을 생성합니다.

*
!.gitignore

이 디렉토리는 프레임워크에서 compiled.php, routes.php, config.php 그리고 services.json 파일과 같은 임시 최적화 파일들을 저장할 수 있도록 쓰기가 가능하도록 설정되어야 합니다.

BroadcastServiceProvider 프로바이더 추가하기

config/app.php 설정 파일의 providers 배열에 Illuminate\Broadcasting\BroadcastServiceProvider를 추가합니다.

Authentication-인증

AuthenticatesAndRegistersUsers 트레이트-trait 를 사용하고 있는 AuthController 를 이용하고 있다면, 새로운 사용자에 대한 검증과 생성 방법에 몇가지 변경사항이 필요합니다.

먼저 기본 생성자에 더이상 GuardRegistrar 인스턴스를 전달할 필요가 없습니다. 컨트롤러의 생성자 안에서 이러한 의존성을 제거하십시오.

다음으로, 라라벨 5.0의 App\Services\Registrar가 더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클래스의 validatorcreate 메소드를 AuthController 로 복사하십시오. 이 메소드 이외의 다른 변경사항은 없지만, AuthController 최상단에 Validator 파사드와 User 모델에 대한 use 선언이 필요할것입니다.

패스워드 컨트롤러

PasswordController는 생성자에서 더이상 어떠한 의존성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5.0 이하에서 필요했던 의존성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Validation-검증

base 컨트롤러 클래스에서 formatValidationErrors 메소드를 오버라이드 했었다면, Illuminate\Validation\Validator 인스턴스 대신에 Illuminate\Contracts\Validation\Validator contract 인스턴스를 타입힌트 해야 합니다.

마참가지로 base form request 클래스에서 formatErrors 메소드를 오버라이드 했었다면, Illuminate\Validation\Validator 인스턴스 대신에 Illuminate\Contracts\Validation\Validator contract 를 타입힌트 해야 합니다.

마이그레이션

만약 SQLite 데이터베이스에서 컬럼 이름을 변경하거나, 컬럼을 삭제하는 마이그레이션을 가지고 있다면, 터미널에서 composer.json 파일에 doctrine/dbal 의존성을 추가하고 composer update 명령어를 실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Eloquent

create 메소드

Eloquent의 create 메소드는 인자없이 호출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고유한 모델의 create 메소드를 오버라이드 하는 경우에는, $attributes 인자의 기본값으로 배열을 지정하십시오.

public static function create(array $attributes = [])
{
    // Your custom implementation
}

find 메소드

여러분의 고유한 모델에서 find 메소드를 오버라이딩 하고, parent::find() 메소드를 호출하는 경우, 이를 Eloquent 쿼리 빌더에서 find 메소드를 호출하도록 변경해야 합니다.

public static function find($id, $columns = ['*'])
{
    $model = static::query()->find($id, $columns);

    // ...

    return $model;
}

lists 메소드

이제, Eloquent 쿼리의 lists 메소드는 배열을 반환하는 대신에 Collection 인스턴스를 반환합니다. Collection을 배열으로 변환하려면, all 메소드를 사용하십시오:

User::lists('id')->all();

쿼리 빌더의 lists 메소드는 여전히 배열을 돌려주는 것에 주의하십시오.

날짜 포맷형식

지금까지, Eloquent 날짜 필드를 저장하는 포맷은 모델의 getDateFormat 메소드를 재정의하여 변경되었습니다. 이 방법은 아직 유효하지만, 메소드를 오버라이딩 하는 대신에, 간단하게 $dateFormat 속성을 지정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또한, 날짜 포맷은 모델을 배열 이나 JSON으로 serialize 할때도 적용됩니다. 라라벨 5.0 에서 5.1로 업그레이드 하면 날짜 필드의 JSON serialize 포맷이 바뀌기 때문에, 모델의 serializeDate(DateTime $date) 메소드를 오버라이드 할 수 있습니다. 이 메소드는 Eloquent 에서 저장되는 포맷을 변경하지 않고, serialize 되는 포맷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Colleciton 클래스

sort 메소드

sort 메소드는 기존의 컬렉션을 수정하는 대신 새로운 컬렉션 인스턴스를 반환합니다.

$collection = $collection->sort($callback);

sortBy 메소드

sortBy 메소드는 기존의 컬렉션을 수정하는 대신 새로운 컬렉션 인스턴스를 반환합니다.

$collection = $collection->sortBy('name');

groupBy 메소드

groupBy 메소드는 부모 Collection 의 각각의 아이템마다 Collection 인스턴스를 반환합니다. 만약 아이템을 배열로 변환하고자 한다면, map 을 다음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collection->groupBy('type')->map(function ($item)
{
    return $item->all();
});

lists 메소드

이제 lists 메소드는 배열 대신 Collection 인스턴스를 반환합니다. Collection을 배열로 변환하고자 한다면, all 메소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collection->lists('id')->all();

명령어 & 핸들러

app/Commands 디렉토리는 app/Jobs 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명령어들을 새로운 위치로 이동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새로운 명령어 클래스를 생성하기 위한 make:commandhandler:command 아티즌 명령어들은 그대로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app/Handlers 디렉토리도 app/Listeners 로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이벤트 리스너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미 존재하는 명령어와 이벤트 핸들러들을 옮기거나, 이름을 변경할 필요는 없으며, 이벤트 핸들러를 생성하기 위한 handler:event 명령어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라벨 5.0의 폴더 구조와의 호환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편리한 시간에 이벤트들과 명령어들을 새로운 위치로 구성하고 애플리케이션을 5.1로 천천히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

블레이드 컴파일러에서 createMatcher, createOpenMatcher, 그리고 createPlainMatcher 메소드는 제거되었습니다. 라라벨 5.1의 블레이드에서 새로운 지시어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directive 메소드를 사용하십시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블레이드 확장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테스트

tests/TestCase.php 파일의 protected $baseUrl 속성을 추가하십시오:

protected $baseUrl = 'http://localhost';

언어 파일

벤더 패키지의 언어 파일을 resources/lang/packages/{locale}/{namespace} 에서 resources/lang/vendor/{namespace}/{locale} 디렉토리로 변경하십시오. 예를 들어 Acme/Anvil 패키지의 acme/anvil::foo 네임스페이스를 따르는 영어 언어 파일은 resources/lang/packages/en/acme/anvil/foo.php 에서 resources/lang/vendor/acme/anvil/en/foo.php으로 변경되었습니다.

Amazon Web Services (AWS) SDK

AWS SQS 큐 드라이버나 AWS SES 이메일 드라이버를 사용중이라면, AWS PHP SDK 를 3.0 으로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아마존 S3 파일 시스템 드라이버를 사용중이라면, 컴포저를 통해서 파일시스템에 해당하는 다음 패키지를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 Amazon S3: league/flysystem-aws-s3-v3 ~1.0

비추천 사항들(deprecated)

다음의 기능들은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 기능들이 되었으며, 2015년 12월에 릴리즈 되는 5.2 에서는 완전히 제거될것입니다.

  • 라우트 필터는 더이상 추천하지 않으며 미들웨어를 사용하십시오.
  • Illuminate\Contracts\Routing\Middleware contract 는 더이상 사용하지 말기를 권장합니다. 미들웨어는 어떠한 필요사항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TerminableMiddleware contract 또한 권장하지 않습니다.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대신에, 미들웨어에 terminate 메소드를 정의하기만 하면 됩니다.
  • The Illuminate\Contracts\Queue\ShouldBeQueued contract has been deprecated in favor of Illuminate\Contracts\Queue\ShouldQueue.
  • Illuminate\Contracts\Queue\ShouldQueue를 권장하며, Illuminate\Contracts\Queue\ShouldBeQueued contract 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 Iron.io "push queues" have been deprecated in favor of typical Iron.io queues and queue listeners.
  • Iron.io 의 "push queues"는 더이상 권장하지 않고, 일반적인 Iron.io 큐 그리고 queue listeners를 사용하십시오.
  • The Illuminate\Foundation\Bus\DispatchesCommands trait has been deprecated and renamed to Illuminate\Foundation\Bus\DispatchesJobs.
  • Illuminate\Foundation\Bus\DispatchesCommands 트레이트-trait는 권장되지 않고, Illuminate\Foundation\Bus\DispatchesJobs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Illuminate\Container\BindingResolutionException has been moved to Illuminate\Contracts\Container\BindingResolutionException.
  • Illuminate\Container\BindingResolutionExceptionIlluminate\Contracts\Container\BindingResolutionException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서비스 컨테이너의 bindShared 메소드는 singleton 메소드로 대신합니다.
  • Eloquent 와 쿼리 빌더의 pluck 메소드는 권장되지 않고, value 메소드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collection 의 fetch 메소드는 권장되지 않고, pluck 메소드를 사용하십시오. .
  • The array_fetch helper has been deprecated in favor of the array_pluck method.
  • array_fetch 헬퍼 메소드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array_pluck 메소드를 사용하십시오.

5.0.16으로 업그레이드

bootstrap/autoload 파일에서 $compiledPath 변수를 다음처럼 변경합니다.

$compiledPath = __DIR__.'/../vendor/compiled.php';

서비스 프로바이더

app.php 설정 파일의 서비스 프로바이더 목록에서 App\Providers\BusServiceProvider 를 제거하십시오.

app.php 설정 파일의 서비스 프로바이더 목록에서 App\Providers\ConfigServiceProvider 를 제거하십시오.

4.2 에서 5.0으로 업그레이드

새로 설치하고, 마이그레이션하기

업그레이드에 대한 권장사항은 새롭게 라라벨 5.0 버전을 인스톨하고 4.2 버전의 사이트의 고유한 애플리케이션 파일들을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복사하라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컨트롤러, 라우트, 엘로퀀트 모델들, 아티즌 명령어들, asset 파일들 그리고 애플리케이션에 지정된 기타 코드들을 포함합니다.

업그레이드를 시작하기 위해서 로컬 환경의 새로운 디렉토리에 라라벨 5.0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 아직 5.0 이후 버전은 설치하지 마십시오. 먼저 5.0을 완전히 마이그레이션 해야합니다. 업그레이드를 위한 각 단계의 진행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컴포저 의존성 & 패키지

설치된 5.0 버전의 애플리케이션에 추가적인 컴포저 의존 패키지들을 복사해 넣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여기에는 SDK와 같은 서드 파티 코드도 포함됩니다.

라라벨5가 릴리즈 된 이후 바로는 라라벨과 연동되는 일부 패키지는 라라벨5와 호환이 되지 않는수도 있습니다. 패키지의 제작자에게 라라벨5 버전에 대한 대응계획을 확인합니다. 컴포저에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추가적인 의존 패키지를 추가하였다면 composer updata 를 실행 해야 합니다.

네임스페이스

라라벨 4에서는 기본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의 코드에 네임스페이스가 구성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예를 들면 모든 Eloquent 모델들과 컨트롤러는 "글로벌" 네임스페이스 영역에 해당되었습니다. 빠른 전환을 위해서는 라라벨5에서도 마찬가지로 글로벌 네임스페이스 안에 이 클래스들을 지정되도록 합니다.

설정

마이그레이션 환경 변수

.env.example 파일을 복사하여 이전 버전에서 .env.php 파일과 동일한 역할을 하는 5.0의.env파일을 생성합니다.APP_ENVAPP_KEY` (암호화 키), 데이터 베이스 연결 정보, 캐시 그리고 세션 드라이버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가능항 설정 값들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전버전의 .env.php 파일에 들어 있던 사용자가 지정한 값들을 .env 파일(실제 로컬 환경을 위한 값 설정) 과 .env.example 파일 (다른 팀 구성원들이 참고할 샘플 값)에 복사합니다.)에 복사해 넣습니다.

환경 설정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문서를 확인하십시오.

{note} 라라벨5 애플리케이션을 실제 제품 서버에 배포하기 전에 적절한 값을 지정한 .env 파일을 준비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설정 파일들

라라벨 5.0은 더이상 app/config/{구동환경의이름}/ 디렉토리를 주어진 구동 환경에 대한 설정파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구동 환경에 의해 달라지는 설정 값들을 .env 파일로 이동 시켰습니다. 그리고 나서 설정 파일 안에서 env(‘키’, ‘기본값’) 의 형태로 해당 값들에 엑세스 합니다. config/database.php 설정 파일에서 이러한 사용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동환경과 관계 없이 변하지 않는 값들과 또는 env() 를 통해서 여러분의 로컬 환경에 의해서 변화하는 값 두가지들에 대한 설정 값들을 config/ 디렉토리안에 들어 있는 설정 파일들에 지정합니다.

기억하십시오 만약 여러분이 .env 파일에 추가적인 키들을 추가하였다면, 마찬가지로 .env.exampl 파일에도 추가합니다. 여러분의 팀 동료들이 이를 참고하여 손쉽게 자신의 .env 파일을 생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라우트

이전 버전의 routes.php 파일의 내용을 새로운 app/Http/routes.php 파일에 복사해 넣습니다.

컨트롤러

다음으로 모든 컨트롤러들을 app/Http/Controllers 디렉토리로 옮깁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하도록 변경하지 않기 때문에, app/Http/Controllers 디렉토리를 composer.json 파일의 classmap 여역에 추가합니다. 그런 다음 app/Http/Controllers/Controller.php 추상 클래스에서 네임스페이스를 제거합니다. 마이그레이션된 컨트롤러가 기본 클래스를 상속 받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app/Providers/RouteServiceProvider.php 파일 내부에서 namespace 속성을 null 로 설정합니다.

라우트 필터

app/filters.php 파일에 있던 필터 바인딩들을 app/Providers/RouteServiceProvider.php파일의 boot() 메소드에 복사합니다. app/Providers/RouteServiceProvider.php 파일에 use Illuminate\Support\Facades\Route;를 추가하여 Route 파사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authcsrf 와 같은 기본적인 라라벨 4.0의 필터는 미들웨어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따로 옮길 필요가 없습니다. 이전의 기본 필터들(예를 들어 ['before' => 'auth']) 을 참조하는 라우트나 컨트롤러들을 수정하여 새로운 미들웨어(예를 들어 ['middleware' => 'auth’].)를 참조 하도록 변경합니다.

필터는 라라벨5에서 삭제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여전히 beforeafter 를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필터를 지정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역 CSRF

기본적으로 CSRF 방지 가 전체 라우트에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를 비활성화 시키거나 특정 라우트에서만 수동으로 활성화하고자한다면 App\Http\Kernel파일의 middleware 배열에서 다음 미들웨어를 삭제합니다.

'App\Http\Middleware\VerifyCsrfToken',

다른곳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삭제한 라인을 $routeMiddleware 에 추가합니다.

'csrf' => 'App\Http\Middleware\VerifyCsrfToken',

이제 개별 라우트 / 컨트롤러에 대해서 ['middleware' => 'csrf'] 와 같이 미들웨어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미들웨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미들웨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Eloquent 모델

Eloquent 모델을 모아두기 위한 app/Models 디렉토리를 생성합니다. 그런다음에 이 디렉토리를 composer.json 파일의 classmap 에 추가합니다.

SoftDeletingTrait 을 사용하는 모델은 Illuminate\Database\Eloquent\SoftDeletes을 사용하도록 변경합니다.

Eloquent 캐싱

Eloquent 는 더이상 쿼리 캐시를 위한 remember 메소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Cache::remember 함수를 사용하여 수동으로 쿼리를 캐싱해야 합니다. 캐시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해당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사용자 인증 모델

User 모델을 라라벨5의 인증 시스템 용으로 업그레이드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다음의 use 블럭을 삭제합니다 :

use Illuminate\Auth\UserInterface;
use Illuminate\Auth\Reminders\RemindableInterface;

다음의 use 블럭을 추가합니다:

use Illuminate\Auth\Authenticatable;
use Illuminate\Auth\Passwords\CanResetPassword;
use Illuminate\Contracts\Auth\Authenticatable as AuthenticatableContract;
use Illuminate\Contracts\Auth\CanResetPassword as CanResetPasswordContract;

**UserInterface와 RemindableInterface 인터페이스를 제거합니다.

클래스가 다음의 인터페이스들을 구현하도록 선언합니다:

implements AuthenticatableContract, CanResetPasswordContract

클래스 선언부분 안에서 다음의 trait들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use Authenticatable, CanResetPassword;

**이 방법을 사용하면, 클래스의 선언부분의 use 블록에서 Illuminate\Auth\Reminders\RemindableTraitIlluminate\Auth\UserTrait를 제거합니다.

캐셔 변경사항

라라벨 캐셔의 trait 과 인터페이스의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BillableTrait 대신 Laravel\Cashier\Billable trait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Laravel\Cashier\BillableInterface 대신에 Laravel\Cashier\Contracts\Billable 인터페이스를 사용합니다. 다른 메소드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아티즌 명령어들

app/commands 디렉토리의 모든 커맨드 클래스드들을 새로운 app/Console/Commands 디렉토리로 이옮깁니다. 그다음에 composer.json 파일의 classmapapp/Console/Commands 을 추가합니다.

그리고 start/artisan.php 파일의 아티즌 명령어 리스트를 app/Console/Kernel.php 파일의 commands 배열에 복사합니다.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 & 시딩

데이터베이스에 이미 user 테이블에 존재하기 때문에 라라벨 5.0에 포함된 두개의 마이그레이션 파일을 삭제 합니다.

이전 app/database/migrations 디렉토리의 모든 마이그레이션 클래스들을 새로운 database/migrations 디렉토리로 옮깁니다. 시드 파일들은 app/database/seeds 에서 database/seeds 로 옮깁니다.

글로벌 IoC 바인딩

만약 start/global.php 파일에 서비스 컨테이너 바인딩들을 가지고 있었다면, app/Providers/AppServiceProvider.phpregister 메소드로 옮깁니다. App 파사드를 사용해야할 것입니다.

옵션으로, 바인딩들을 해당하는 개별 서비스 프로바이더에 나누어 옮길 수도있습니다.

Views

View-뷰

Move your views from app/views to the new resources/views directory.

app/views 디렉토리의 뷰 파일들을 resources/views 디렉토리로 옮깁니다

블레이드 태그 변경

보안을 기본적으로 강화하기 위해서 라라벨5에서는 {{ }}{{{ }}} 구문에서 모든 출력을 escape 합니다. 새로운 {!! !!} 구문이 escape 되지 않은 출력을 위해서 사용되어 집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 할 때 가장 안전한 선택은 이전처럼 출력하기 위해서 기존 구문들을 {!! !!} 표기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반드시 이전 버전의 블레이드 문법을 사용해야 한다면 AppServiceProvider@register 의 마지막에 다음 라인들을 추가하면 됩니다.

\Blade::setRawTags('{{', '}}');
\Blade::setContentTags('{{{', '}}}');
\Blade::setEscapedContentTags('{{{', '}}}');

이렇게 하는 것이 편리한것만은 아니며 XSS 공격에 대해서 애플리케이션이 취약해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코멘트와 {{-- 는 더이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다국어 파일

app/lang 디렉토리의 언어 파일들을 resources/lang 디렉토리로 옮깁니다

public 디렉토리

4.2 애플리케이션의 public 디렉토리에 들어 있던 asset 파일들을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public 디렉토리로 복사해 넣습니다. index.php5.0 버전을 유지해야 합니다.

테스트 파일

app/tests 폴더의 테스트 파일들을 tests 디렉토리로 옮깁니다.

기타 파일들

프로젝트의 다른 파일들을 복사합니다. 예를 들어 .scrutinizer.yml, bower.json 그리고 다를 비슷한 도구 관련 설정 파일 등입니다.

Sass 나 Less, CoffeeScript 파일들을 원하는 위치로 이동합시다. resources/assets 디렉토리가 기본 위치로 적당할 것입니다.

Form & HTML 헬퍼

만약 Form 이나 HTML 헬퍼를 사용중이었다면 class 'Form' not found 또는 class 'Html' not found와 같은 에러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Form 과 HTML 헬퍼는 라라벨 5.0에서 더이상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별도의 Laravel Collective 커뮤니티가 주관하는 대체 시스템이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composer.jsonrequire 영역에 "laravelcollective/html": "~5.0"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

또한 Form 과 HTML 파사드와 서비스 프로바이더가 필요할 것입니다. config/app.php 를 수정하여 'providers' 배열에 다음 라인을 추가하십시오.

'Collective\Html\HtmlServiceProvider',

다음으로 'aliases' 배열에 다음라인들을 추가합니다.

'Form' => 'Collective\Html\FormFacade',
'Html' => 'Collective\Html\HtmlFacade',

캐시매니저

애플리케이션에서 라라벨 캐시를 파사드가 아닌 Illuminate\Cache\CacheManager 형태로 주입했었다면 이제는 그 대신에 Illuminate\Contracts\Cache\Repository를 주입하도록 합니다.

페이지네이션

$paginator->links() 로 호출되던 부분을 $paginator->render()으로 교체하십시오.

$paginator->getFrom()$paginator->getTo()로 호출되던 부분을 각각 $paginator->firstItem()$paginator->lastItem() 로 교체합니다.

$paginator->getPerPage(), $paginator->getCurrentPage(), $paginator->getLastPage() 그리고 $paginator->getTotal()메소드 앞에 접두어로 붙던 “get”을 제거 하십시오(예. $paginator->perPage())

Beanstalk 큐

라라벨 5.0에서는 "pda/pheanstalk": "~2.1" 대신에 "pda/pheanstalk": "~3.0”을 필요로 합니다.

Remote

Remote 컴포넌트는 더이상 제공하지 않습니다.

Workbench

Workbench 컴포넌트는 더이상 제공하지 않습니다.

4.1에서 4.2로 업그레이드 하기

PHP 5.4 이상

라라벨 4.2는 PHP 5.4.0 이상을 필요로 합니다.

기본 암호화 방식

app/config/app.php 설정 파일에 새로운 chpher 옵션을 추가하십시오. 이 옵션값은 MCRYPT_RIJNDAEL_256가 되어야 합니다.

'cipher' => MCRYPT_RIJNDAEL_256

이 설정은 라라벨의 암호화 기능에 의해 사용되는 기본 암호화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note} 라라벨 4.2에서는 기본 암호화 옵션은 가장 안전한 암호화 방식으로 알려진 MCRYPT_RIJNDAEL_128 (AES)입니다. 암호화 방식을 MCRYPT_RIJNDAEL_256으로 되돌릴 필요가 있는 경우는 라라벨 4.1 이전 버전에서 암호화 된 쿠키 / 값을 해독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Soft 삭제 모델은 Traits를 사용합니다.

만약 모델의 soft 삭제를 사용하였었다면 softDeletes 속성은 제거되었습니다. 이제 다음처럼 SoftDeletingTrait을 사용해야 합니다.

use Illuminate\Database\Eloquent\SoftDeletingTrait;

class User extends Eloquent
{
    use SoftDeletingTrait;
}

또한 수동으로 deleted_at 컬럼을 dates 속성에 추가해주어야 합니다.

class User extends Eloquent
{
    use SoftDeletingTrait;

    protected $dates = ['deleted_at'];
}

모든 soft 삭제 작업을 위한 API는 동일합니다.

{note} SoftDeletingTrait 는 기본 모델에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실제 모델 클래스에서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뷰 / 페이지네이션 Environment 이름 변경

코드상에서 Illuminate\View\Environment 클래스 또는 Illuminate\Pagination\Environment 클래스를 참조하도록 되어 있었다면 그 대신에 Illuminate\View\FactoryIlluminate\Pagination\Factory를 참조하도록 변경합니다. 이 두개의 클래스는 기능을 보다 잘 나타내기 위해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페이지네이션 프리젠터에 파라미터 추가

Illuminate\Pagination\Presenter클래스를 확장하는 경우 getPageLinkWrapper 추상 메소드에 rel 인자가 추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abstract public function getPageLinkWrapper($url, $page, $rel = null);

Iron.Io 큐 암호화

Iron.io 큐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경우 큐 설정 파일에서 새롭게 encrypt 옵션을 추가합니다.

'encrypt' => true

4.1.X 이하에서 4.1.29로 업그레이드 하기

라라벨 4.1.29에서는 모든 데이터베이스 드라이버에 대한 컬럼 인용 부분이 향상되었습니다. 모델에서 fillable 속성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여러가지 컬럼의 대량 할당에 관한(msass assignment) 취약점으로 부터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모델에서 fillable 속성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할당하는 경우 애플리케이션이 보다 안전해 집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guarded 속성을 사용하고 있고 사용자로 부터 전달된 배열을 “update” 나 “save” 유형의 기능에 전달하는 경우라면 애플리케이션이 mass assignment 위험에 노출되어 있으므로 즉시 4.1.29로 업그레이드 해야 합니다.

라라벨4.1.29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composer update 를 실행하면 됩니다. 이 업데이트에서는 소스 수정이 필요한 사항들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4.1.25 이하에서 4.1.26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라라벨 4.1.26에서는 “remember me” 쿠키와 관련된 보안이 강화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 이전에는 remember 쿠키가 악의적인 사용자에 의해서 탈취되어 사용자 계정의 암호를 재설정하거나, 로그아웃 해도 장기간 사용이 가능한 상태로 남아 있었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에서는 users 테이블(또는 사용자 관리랄 위한 테이블)에 새로운 remember_token 컬럼을 추가해야 합니다. 이 변경으로 인해서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에 로그인 할 때마다 새로운 토큰이 할당됩니다. 이 토큰은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에서 로그아웃 할때마다 다시 생성됩니다. 이 구현은 만약 “remember me” 쿠키가 탈취 당하더라도 애플리케이션에서 로그아웃 하면 해당 쿠키는 사용할 수 없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먼저 users 테이블에 null을 허용하는 VARCHAR(100) 또는 TEXT 형식의 remember_token 컬럼을 추가합니다.

다음으로 Eloquent 인증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 User 클래스에 다음 세 메소드를 추가하십시오.

public function getRememberToken()
{
    return $this->remember_token;
}

public function setRememberToken($value)
{
    $this->remember_token = $value;
}

public function getRememberTokenName()
{
    return 'remember_token';
}

{note} 이 변경으로 인해 현재 사용중인 "Remember me" 세션이 무효화되기 때문에 모든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할 때 강제로 다시 인증을 해야되게 됩니다.

패키지 개발자에게

Illuminate\Auth\UserProviderInterface 인터페이스에 새로운 2개의 메소드가 추가되었습니다. 기본 드라이버에 간단한 구현예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ublic function retrieveByToken($identifier, $token);

public function updateRememberToken(UserInterface $user, $token);

Illuminate\Auth\UserInterface에서도 “업데이트 방법”에서 설명하고 있는 새로운 메소드 3개가 추가되었습니다.

4.0에서 4.1로 업그레이드

컴포저 의존성 업그레이드 하기

라라벨 애플리케이션을 4.1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composer.json 파일에서 laravel/framework의 버전을 4.1.*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파일 교체

public/index.php 파일을 저장소의 새로운 버전으로 교체 합니다.

artisan 파일을 저장소의 새로운 버전으로 교체 합니다.

설정 파일과 옵션 추가

app/config/app.php 설정 파일에서 aliasesproviders 배열을 업데이트 합니다. 배열에서 업데이트 해야될 값은 이 파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별도로 지정한 패키지 서비스 프로바이더와 별칭을 따로 추가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새로운 app/config/remote.php 설정 파일을 저장소로 부터 추가합니다.

새로운 app/config/session.php 파일에서 새로운 expire_on_close 설정 옵션을 추가합니다. 기본값은 false 입니다.

app/config/queue.php 파일에서 새로운 failed 설정 섹션을 추가합니다. 이 섹션의 기본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failed' => [
    'database' => 'mysql', 'table' => 'failed_jobs',
],

(선택사항) app/config/view.php 파일에서 pagination 설정 옵션을 pagination::slider-3 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컨트롤러 업데이트

app/controllers/BaseController.php 파일의 최 상단 부분에 use 가 사용되었다면 use Illuminate\Routing\Controllers\Controller;use Illuminate\Routing\Controller;으로 변경합니다.

패스워드 리마인더(알리미) 업데이트

패스워드 리마인더는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서 많은 변경이 있었습니다. php artisan auth:reminders-controller 아티즌 명령어를 실행하여 작성되는 새로운 컨트롤러를 살펴보십시오. 혹은 변경 관련 문서를 확인하고 그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 하십시오.

app/lang/en/reminders.php 언어 파일을 새로운 파일에 맞게 변경하십시오.

구동환경 감지 업데이트

보안의 이유로 애플리케이션의 구동 환경을 감지 하기 위해서 URL 도메인은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 값은 손쉽게 요청시에 변경이 가능하여 공격을 가능하게 합니다. 머신의 호스트 네임 (맥, 리눅스, 윈도우 에서 hostname 명령어를 사용하십시오) 을 사용하도록 구동 환경 감지 로직을 변경해야 합니다.

로그 파일 간략화

라라벨은 이제 app/storage/logs/laravel.log 라는 하나의 파일만을 생성합니다. 그러나 이 동작은 app/start/global.php 파일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Trailing Slash 리다이렉션 제거

bootstrap/start.php 파일안에서 $app->redirectIfTrailingSlash() 호출을 제거 하십시오. 이 기능은 프레임워크에 포함되어 있는 .htaccess 파일에서 처리되어 더이상 메소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public/.htaccess 파일을 새버전의 파일 으로 교체합니다.

현재 라우트에 엑세스하기

Route::getCurrentRoute() 대신에 Route::current()를 통해서 현재 라우트에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

컴포저 업데이트

변경사항 적용을 완료하면 composer update 를 실행하여 애플리케이션 코어 파일을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로딩과 관련된 에러가 발생한다면 다음처럼 --no-scripts 옵션과 함께 update 명령어를 실행하십시오 composer update --no-scripts.

와일드카드 이벤트 리스너

와일드 카드 이벤트 리스너는 더이상 핸들러 함수의 인자에 이벤트를 전달하지 않습니다. 발행된 이벤트를 확인해야 할 필요가 다면, Event::firing() 를 사용하십시오.

라라벨 카카오톡 오픈채팅
연말 송년회 + 신규 채용등록안내: Kenko, 왓비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