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하기

설치하기

서버 요구사항

라라벨은 몇가지 시스템 요구사항을 필요로 합니다. 물론, 라라벨 홈스테드는 모든 요구사항을 만족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로컬 라라벨 개발 환경에서 홈스테드를 사용할 것을 강력 권장합니다.

하지만, 홈스테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서버에서 다음의 요구사항을 만족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 PHP >= 5.5.9
  • OpenSSL PHP Extension
  • PDO PHP Extension
  • Mbstring PHP Extension
  • Tokenizer PHP Extension

라라벨 설치하기

라라벨은 의존성 관리를 위해 컴포저를 활용합니다. 라라벨을 사용하기 전에, 여러분들은 라라벨을 설치할 서버(머신)에 Composer를 설치해야 합니다.

라라벨 인스톨러로 사용하기

먼저, 라라벨 인스톨러를 컴포저를 사용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composer global require "laravel/installer"

laravel이 여러분의 시스템에서 실행 가능하도록(또는 여러분의 OS에서 동일한 디렉토리) ~/.composer/vendor/bin 폴더를 여러분의 경로(PATH)에 추가 해야합니다.

라라벨 인스톨러가 설치 된 후, laravel new 명령어를 입력하면 여러분이 입력한 폴더안에 깨끗한(fresh) 상태의 라라벨 파일을 생성할 것입니다. 예를들어 laravel new blog 명령어는 blog라는 폴더를 생성 할것이며 라라벨이 필요로 하는 모든 의존 패키지들의 설치와 함께 깨끗한(fresh) 상태의 라라벨 파일들을 이 폴더에 설치합니다.

laravel new blog

Composer Create-Project 통한 설치

그렇지 않으면, 터미널에서 컴포저의 create-project 커멘드를 사용하여 라라벨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composer create-project --prefer-dist laravel/laravel blog "5.2.*"  

설정하기

설치후에 어플리케이션의 document / web 루트를 public 디렉토리로 설정해야 합니다.

라라벨 프레임워크의 모든 설정 파일들은 config 디렉토리에 위치합니다. 각각의 옵션들은 문서가 작성되어 있으며, 사용 가능한 옵션들을 이해하기 위해서 전체 문서들을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디렉토리 권한 설정

라라벨을 설치한 뒤에, 몇몇 권한을 설정해야될 필요가 있습니다. storagebootstrap/cache 디렉토리 안에 들어 있는 디렉토리들은 모두 웹 서버에 의해서 쓰기가 가능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라라벨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홈스테드를 사용중이라면 이미 권한이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어플리케이션 키 설정

라라벨 설치 후 해야할 일은 여러분의 어플리케이션 키를 랜덤한 문자열로 세팅하는 것입니다. 만약 라라벨이 Composer 를 통해서 설치되었다면 키는 php artisan key:generate 명령어가 실행되어 이미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키는 32자리의 문자열입니다. 이 키는 .env 환경설정 파일에서 세팅할 수 있습니다. 아직 .env.example 파일을 .env 로 변경하지 않았다면 지금 변경합니다. 만약 어플리케이션 키가 세팅되어있지 않다면, 여러분의 사용자 세션과 그밖의 암호화된 데이터들이 안전하지 않습니다!

추가적인 설정

라라벨은 앞의 내용 이외의 다른 세팅은 거의 필요 하지 않습니다. 이제 편하게 개발을 시작하면 됩니다! 그러나 가급적 config/app.php 파일의 내용을 살펴보길 권장합니다. timezonelocale과 같이 여러분의 어플리케이션을 따라 바꾸기를 원하는 몇가지 옵션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라라벨의 컴포넌트들에 대한 몇가지 설정들을 해둘 수도 있습니다.

라라벨을 설치하면 이 문서 구동 환경 설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